"제가 한번 모시겠습니다" 그들이 룸살롱 가는 이유 한승곤의 사건수첩 아시아경제


또한 룸살롱이 아닌 스낵바에 출입했다는 해명에도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트렌드경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국가대표팀 일부 선수가 대회 기간 일탈 행위를 했다는 보도가 나와 KBO가 진위 파악에 나섰다. 밥도 먹을 수 있고 술도 마실 수 있는 그런 자리였다.


97년 말, IMF가 터지면서 3억원이 넘는 외상값을 한푼도 받지 못하게 된 것이다. 밤 문화가 시대에 따라 발전하면서 신종업종들이 잇달아 생겨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흥업소의 아가씨들을 주 고객으로 삼는 전용 미용실까지 생겨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엽기적인 대답은 특히 북창동 매니아들에게서 많이 나왔다. 그들은 자신들이 경험한 서비스에 대해 감히 최고 서비스를 받았노라고 말한다.


룸살롱은 여기에다 ‘은밀한 방’을 좋아하는 일부 계층의 요구로 룸살롱이라는 국적불명의 업소가 생겨나 중동 특수가 한창이던 70년대 후반부터 급증했고 부정부패와 뇌물 매춘의 통로라 할 것이다.. 그래서 관광진흥법에 근거를 두고 있는 국제관광협회에 '요정과'가 설치되었다. 관광협회 요정과는 관광기생들에게 증명서를 발부해 호텔 출입을 자유롭게 하고 통행금지령의 저촉을 받지 않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탑승해 조종하지만, 리모컨으로 무선 조종하거나 자동으로 작업자를 좇아가게 할 수도 있다. 한국 야구 대표팀 일부 선수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기간 일본 유흥업소에서 음주를 했다는 보도에 일본 언론도 해당 사태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WBC에서 최악의 성적표를 받은 만큼, 이번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면 큰 파장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를 대표해 국제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경기 직전 유흥업소에 출입한 게 사실이라면, 사회적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한국야구위원회는 지난 30일 WBC 대표팀의 일탈 행위 의혹에 대해 "진위를 파악하고 있다. 사실 관계가 드러나면 추후 조처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룸살롱 전용빌딩은 엘리베이터 타면 호텔로 직행해 원나잇 스탠드가 가능한 곳이다.성매매법이 울고가는 곳이 마사지업소와 룸살롱이다. 성매매법은 저가 매춘만 죽이고, 성병만 창궐하게 만들었지 진짜 고급 매춘은 손도 못대는 못된 하수도정비법이다. 정치적으로 보면 일제 강점기에 친일파가 총독부 등 일본 측 '갑'(甲)을 접대한 곳이 요정이고, 해방 후엔 군정을 맡은 미군을 불러 접대했다. 룸살롱이 부적절한 '은밀한 접대'라는 사업부문을 떼어가자 룸살롱에 밀린 관광요정은 결국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한정식집으로 바뀌었다. 1970년대 후반 들어서 기생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외국인 관광객 1백만 명 돌파가 이뤄졌고 관광요정들이 성업을 이뤘다. 이 요정들은 1980년대로 넘어와서는 내국인들까지 영업에 끌어들여 호황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 동참했던 캘러닉의 여자친구 홀즈워스는 이 여성 임원과 의견을 나눴다. 당시 여성 임원은 “번호가 붙은 여성들이 선택되는 광경은 무척 모욕적이었으며, 여성으로서 몹시 불쾌감을 느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선수들은 음주 장소와 시점 등과 관련해 혐의를 강력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 진상 조사, 후 징계위원회' 개최 순서에 따라 징계위원회 개최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3.다에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자에 대해 징계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명시돼 있다. 경위서 관련 '3명의 선수는 대회기간 동안 경기가 있는 전날 밤, 스낵바에 출입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동시에 정철원은 여성 접대부 등이 동석했다는 최초 보도의 내용에 대해서는 강하게 부인했다. (있었던 분들은) 저는 서빙하시는 분들이고 가게 사장들로 알고 있다”고 단언했다. 이어 정철원은 “WBC 대회 중인 3월 10일, 일본전이 끝나고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대표팀의 좋지 않은 성적에 많은 분들이 실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부끄러운 행동을 하고 말았다”면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음주 행위에 대한 처벌 규정은 대표팀 선수들의 소집 기간 동안 별도로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한국야구위원회의 규약인 국가대표 운영 의무 규정에 위반될 수 있습니다. 2018년 11월 14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5부는 민족대표 33인 폄훼 논란을 일으킨 설민석 씨가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1400만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또 경기 전날과 당일에 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면서 휴식일과 이동일에만 갔다고 전했다. KBO는 "경위서를 면밀히 검토한 뒤 국가대표 운영 규정에 어긋남이 있는지를 조사해 후속 조치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했고(144쪽), 노조가 향응을 강요하고(159쪽), 군부대 내에 룸살롱을 운영하고(175쪽) 국세청장이 룸살롱 여주인 계좌에 비자금을 숨기는 일까지 생겼다(183쪽). 2009년 장자연 사건으로 또 한번 문제가 된 연예계의 성상납 사건(195쪽)은 2011년 현재도 진실 공방이 계속되고 있으며 화려한 소문을 낳고 있다. 한국 사회를 이해하고 성찰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키워드로 룸살롱을 선정한 이유다.


같은 혐의로 기소된 전직 B, C 경위에게는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김 모양은 “여기서 일하다보니 결혼은 하기 싫다”고 느낀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라고 토로했다.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허 모양은 폭행이 가장 두렵다고 털어놨다.

useful 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